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 만큼 설레는 일은 없을 텐데요. 하지만 막상 일정은 어떻게 짜야 할지, 경비는 얼마나 들지 계획하려면 막막해 집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행 일정짜기, 코스, 경비 등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줄 국내 해외 여행 계획 어플 BEST4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리플 (Triple)
트리플은 국내/해외 여행을 위한 필수 앱으로, 최저가 예약부터 여행계획까지 가능한 어플 입니다. 실시간 항공권 특가 예약부터 호텔 할인, 각종 서비스 예약 혜택 뿐 아니라 동선을 보며 여행일정을 짤 수 있는 플래너, 여행 가계부, 주변 맛집 및 관광지 검색 등이 가능해 국내 여행 뿐 아니라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로 다운받아야 하는 어플 입니다.
2. 네이버 여행일정
네이버 여행일정은 계획한 여행 일정에 따라서 가볼만한 곳, 호텔, 항공권, 메모 등을 통해 나만의 일정을 만들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1개의 여행 일정에 대해 최대 30일까지 만들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예약한 항공권과 호텔은 자동 등록이 될 뿐 아니라 원하는 장소/항공권/호텔 뿐 아니라 장소에 대한 메모, 할인 등을 시간과 함께 등록해 여행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또한 한눈에 쉽게 동선을 볼 수 있도록 지도, 길 찾기 또한 제공 됩니다.
3. 비브 (ViiV)
비브에서는 매일 큐레이션 되는 국내외 여행 쇼츠를 즐기면서 지금 어디를 가고 싶은지 탐색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여행 쇼츠들을 북마크로 저장하면서 나만의 핫플, 맛집, 액티비티 여행 가이드북 완성이 가능 한데요. 비브를 통해 북마크로 찾은 맛집과 가장 가까운 숙소를 찾고, 내 주변 호텔부터 맛집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여행 후에 찍은 영상들을 AI가 알아서 편집해 줍니다. 또한 자동 편집으로 만든 여행 영상들을 비브에 올리기만 해도 포인트가 쌓여 다음 여행 경비도 벌 수 있습니다.
4. 핀트윈 (Pintween)
핀트윈은 혼자하는 여행 말고도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갈때, 같이 일정을 쉽게 지도를 통해 짤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여행지 정보와 인기 루트 정보 뿐 아니라 지도를 보면서 간편하게 나만의 여행 루트를 편집할 수 있으며, 나의 여행 상태와 다녀온 여행지들을 세계지도와 함께 한눈에 만드는 여행자 프로필 생성도 가능 합니다.
또한 여행지에서 놓칠수 없는 순간들을 사진과 짧은 글로 기록 할 수 있어 나만의 여행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