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남행선 역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전도연이 이번에는 킬러로 돌아왔습니다.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에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인데요.
특히 길복순 예고편들을 통해 주인공 길복순 역 배우 전도연 외에 주목을 받고 있는 등장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김영지’ 인데요. 영지는 길복순이 소속된 M.K ent의 일원으로, 길복순의 팬으로 복순을 우상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어린 나이지만 M.K ent의 이사 차민희가 인정할 정도로 M.K ent의 실력자이자 유망주 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영화 길복순에서 영지역 을 훌륭하게 소화해 낸 배우는 누구일까요?
바로 배우 이연 입니다. 이번 길복순의 영지를 보면서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느낌을 받았을 텐데요. 사실 배우 이연은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남행선의 어린시절 역을 연기한 바 있습니다. 배우 전도연과 이연의 친분이 개인적으로도 꽤 두터울 듯 한데요. 촬영장 분위기 또한 좋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우 이연은 이번 길복순과 일타 스캔들 외에도 2018년 영화 ‘무명’ 데뷔 후 넷플릭스 D.P.에서 안수진 역, 웨이브 약한영웅 Class1에서 영이 역 등을 맡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지난 2022년 공개된 넷플릭스 소년심판에서 배우 이연은 백성우라는 남자 역할을 맡으며 화제를 모은 적 있습니다. 짧은 머리에 말투, 행동 모두 일반 남중생과 흡사했기에 당시 배우 이연이 남성이라고 착각한 시청자들도 상당했다고 하죠. 배우 이연은 인터뷰를 통해 체형차이를 가리기 위해 붕대를 감는건 물론, 무게를 5kg이상 늘리는 등 꽤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훌륭한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연 입니다.
참고로 배우 이연 차기작 으로는 tvN 채널에서 방송되는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정다정이라는 역을 맡게 된다고 합니다. 한편 배우 이연 본명은 정이연으로, 올해 나이 28세, 키 161.1cm, 그리고 학력은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휴학 중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연 MBTI는 ENFJ, ENTJ로, 인스타 주소는 @h.a.y.eo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