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 M.K ent와 재계약 바로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액션 영화, 길복순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청부살인이 본업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이벤트 회사인 M.K ent 소속 킬러 길복순은 ‘작품’은 반드시 완수해 내는 성공률 100%의 킬러이자, 10대 딸을 둔 엄마 입니다.
길복순은 업계에서는 감히 아무도 범접할 수 없는 에이스 이나, 딸 재영과의 관계는 서툴기만 한 싱글맘 입니다. 복순은 자신과 딸 사이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까지 결심하게 되죠. 그녀가 소속되어 있던 M.K ent 대표 차민규의 재계약 제안의 답을 미룬 채로, 마지막 작품에 들어간 길복순은 임무에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뒤 회사가 허가한 일은 반드시 시도해야 한다는 규칙을 어기게 됩니다. 이 소식을 들은 M.K ent 뿐 아니라 다른 도믇 킬러들의 타겟이 된 길복순,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됩니다.
한편 최근 많은 영화, 드라마 작품들이 웹툰이나 소설 등을 원작으로 하고 있기에 이번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또한 원작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도 상당한데요. 하지만 길복순은 오리지널 영화로, 원작은 따로 없습니다. 참고로 영화 길복순 연출과 각본에는 변성현 감독이 담당하게 되었는데, 변성현은 배우 출신 영화감독이자 각본가로, 배우로서 드라마 야망의 세월, 왕조의 세월, 여자의 시간, 한명회 등에 출연했으며, 감독으로서 영화 나의 PS 파트너,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등을 연출 한 바 있습니다.
한편 영화 길복순 상영시간 총 137분 (2시간 16분 59초)으로, 상영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입니다. 그 이유는 성적인 장면이 짧지만 직접적으로 묘사되어 있고 폭력적인 장면이 구체적이며 지속적으로 등장하기 때문이라고 하죠. 참고로 ‘청소년 관람불가’는 2023년 기준 2004년 출생자 이상만 이용할 수 있는 관람 등급 입니다. 참고로 영화 길복순 촬영시간 은 지난 2021년 12월 15일부터 2022년 월 24일까지 였다고 하며, 촬영지는 전주시 전주영화종합촬영소 였다고 합니다.
영화 길복순 결말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할 수는 없으나, 길복순 외의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마지막에는 죽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 마지막에는 쿠키 영상도 공개되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길복순 딸 재영만 등장하고, 마치 길복순 2가 만약 나온다면 딸 길재영이 주인공이 될 수도 있겠다는 추측도 들게 되죠. 이번 영화 길복순은 지난 드라마 일탈스캔들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전도연이 킬러라는 새로운 변신을 보여주기에 꽤 높은 시청률을 보일 것으로 생각되며, 2편 또한 기대를 모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