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으로 고가의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잃어버렸다면 걱정이 앞서게 되는데요. 특히나 기기가 꺼져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꺼진 아이폰 및 애플워치 찾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꺼진 아이폰 찾기
꺼진 아이폰을 찾을수 있는 가장 첫번째 방법은 바로 애플의 ‘나의 찾기’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아이폰이 꺼져있다면 해당 어플을 통해 마지막으로 아이폰이 위치했던 장소를 알수 있으며, 반면 아직 켜져 있는 경우라면 현재 위치도 알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기에서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에 위치를 전송한지 7일 이상 지난 경우, 나의 찾기는 위치를 표시할 수 없으며, 대신 ‘발견된 위치 없음’을 표시하게 되며, 반면 기기가 온라인 상태이지만 위치를 보낼수 없는 경우 (예: 위치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경우) 나의 찾기에는 위치 정보 대신 ‘위치를 공유하고 있지 않음 ·온라인’이 표시 됩니다.
만약 나의 찾기를 통해 아이폰을 찾을수 없는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해 볼수도 있습니다. iCloud.com/find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2. 꺼진 애플워치 찾기
우선 아이폰으로 애플워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단, 이는 주변에서 애플워치를 잃어버린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나의 찾기 어플을 실행한 후 ‘기기’ 탭에서 애플워치를 클릭 합니다. 하단에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애플워치에서 알림 소리가 재생이 됩니다.
해당 방법 외에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애플워치 찾기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iPhone 찾기’ 메뉴에서 ‘모든 기기’ 탭, 그리고 애플워치를 클릭한 후 ‘사운드 재생’을 눌러서 알림음을 실행하면 됩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이러한 방법들로 알림음으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애플워치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애플워치가 꺼져 있다면 애플워치 찾기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분실모드로 전환하고 습득자가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애플워치에 표시해 놓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아이폰 & 애플워치 찾을 수 없는 경우
만약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더이상 찾을수 없거나, 도난 당한것 같다고 생각될 경우에는 습득자가 나의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내 개인 정보를 볼 수 없도록 원격으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우선 아이폰을 찾을수 없거나 도난당한 것 같다고 생각될 경우 기기를 원격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어플에서 ‘기기’를 선택한 후 분실한 기기를 선택 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고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 합니다.
한편 애플 워치를 분실한 경우에도 나의 찾기 어플에서 애플워치를 선택한 후 하단에 ‘분실로 표시’에서 ‘활성화’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습득자가 볼수 있도록, 다음 버튼을 눌러서 연락처 등 애플워치 화면에 표시할 메세지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분실모드로 설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