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기업은행 뜻 유래 (+밈 드립 짤 외국인 너무 예쁘네 예쁘네요)

관리자

Updated on:

생활

최근 인터넷 상에서는 신조어들이 쏟아지면서 아직 모르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사고 있는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농협은행 그리고 기업은행 밈 뜻과 유래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농협은행과 기업은행이 은행이라는 뜻 외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이는 어떻게 유래가 된 것인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조어로 쓰이는 ‘농협은행’은 사실 ‘너무 예쁘다’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그래서 MZ세대들 사이에서는 ‘너 오늘 진짜 농협은행이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농협은행이 왜 너무 예쁘다는 뜻이 되었는지도 궁금해 지는데요. 그 유래는 한 편의점에서 일하던 알바생에게 한 외국인이 ‘너무 예쁘네요, 알아?’라고 물었고 이에 알바생을 수줍은 나머지 할말을 잃었다고 하죠.

사실 그 외국인이 실제로 하려던 말은 ‘농협은행이 어디에요?’였고, 한국어가 서툴렀던 외국인이 농협은행을 ‘놈으옙흐’라고 발음하면서 알바생에게는 ‘너무 예쁘다’라고 들렸다는 것이죠. 즉 외국인의 발음 때문에 생긴 발음 신조어라고 할 수 있죠. 이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는 농협은행 밈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신조어 기업은행 뜻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지는데요.

기업은행 또한 농협은행과 비슷합니다. 이는 기엽브네에에서 기여브네에-기여브네 로 된 것인데요. 기업은행 밈은 실제로 있었던 사연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한편 이러한 발음에 대한 오해로 생긴 신조어는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특히 ‘맑다 오늘’ 이 있습니다. 맑다 오늘의 경우, 한 청년이 외국인 친구에게 ‘오늘 점심 뭐 먹을래?’라고 묻자 외국인 친구가 갑자기 하늘을 올려보더니 ‘맑다 오늘’이라고 했다는 것인데요.

사실 그 외국인은 ‘맥도날드’를 말했는데 미국식 오리지널 발음이 한국 청년에게는 ‘맑다오늘’로 들렸다는 것입니다. 발음 때문에 생긴 오해들이지만 모두 귀여운 사연인듯 합니다. 오늘 친구에게 ‘너 오늘 진짜 농협이다’라고 한마디 해주는건 어떨까요?

【참고하면 좋은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