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오아시스 촬영지 원작 시대 배경 (+몇 부작 ost 마지막회 촬영 장소 기간)

관리자

Updated on:

연예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KBS2 월화 드라마 오아시스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 역으로 장동윤, 설인아, 추영우 세 훈남훈녀 배우들이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오아시스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전쟁과 분단, 민주화 운동과 급속한 경제 성장, 그리고 그 최후에 맞게 되는 IMF까지, 대한민국 사회의 격동의 근현대사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시절 속에서도 꽃을 피우고 사랑을 했던 우리의 청춘들의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공감과 마음을 울릴 예정이라고 하죠.

드라마 오아시스 ost인 가수 젬마의 LET ME GO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많은 드라마, 영화 작품들이 웹툰이나 웹소설 등을 원작으로 하면서 이번 드라마 오아시스 또한 혹시 원작이 따로 있는지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도 많은데요. 참고로 드라마 오아시스는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로, 연출에는 과거 드라마 기황후, 굿바이 미스터 블랙 등을 연출했던 한희 PD가, 그리고 극본에는 징비록, 계백, 다모 등을 집필했던 정형수 작가가 맡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드라마 오아시스 촬영지가 어디인지 궁금해 지는데요. 오아시스 촬영 도시는 순천, 광양, 여수 일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 중 한 명인 배우 추영우는 최철웅 역할을 위해 사투리에 시간과 노력을 많이 쏟았다고 하죠. 그는 ‘전라도에서 촬영을 많이 했다. 순천, 광양, 여수에서 촬영하다 보니 듣는 것도 많았고, 작품에 출연한 선배님이 잘 알려주셔서 배웠던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오아시스 촬영기간은 지난 2022년 10월부터 였다고 하죠.

한편 드라마 오아시스는 총 16부작으로, 지난 3월 6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4월 25일에 마지막회가 방송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드라마 오아시스 본방송 시간은 월요일과 화요일 밤 9시 50분으로, KBS2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본방을 놓친 경우 웨이브 ott 서비스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