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선수이자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는 메시가 화제 입니다. 메시는 축구 역사상 최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선수로, 발롱도르, FIFA 올해의 선수, 유러피언 골든슈 최다 수상자이자 FC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그리고 라리가 역대 최다 득점자 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메시 아버지는 철강 노동자였고, 어머니는 파트타임 청소부로 일을 하셨다고 하죠. 아버지가 지역의 클럽인 글란돌리의 코치이기도 했기에 어린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축구와 가까워졌고, 글란돌리의 클럽에 가입해 축구를 배우기 시작한 시기는 4살 경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축구 경기에 뛰어본 것은 사실 할머니의 권유에 의해서라고 하는데요. 지역 유소년 경기를 보러 갔다가 우연하게 결원인원이 생겨서 할머니가 감독에게 대타로 자신의 손자를 써보라고 했고 그렇게 투입되었던 경기에서 메시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그날부터 본격적으로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인만큼 메시 연봉 및 재산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데요. 메시 연봉은 현재 약 6152만 유로로, 한화로는 무려 853억원이라고 하죠. 사실 메시는 세계 축구 선수 연봉 3위로, 2위는 프랑스 음바페 (1억 414만 유로, 한화로 약 1445억원)이며 1위는 브라질 호날두 (1억 8932만 유로, 한화로 2626억원, 단 사우디아라비아 클럽 알 나스르로 이적이 될 경우) 입니다. 한편 지난 2020년 포브스에 따르면 메시의 총 재산은 1억 2600만 달러 (한화로 약 1487억원)로 집계 되었는데, 이 중 약 1085억원은 임금에서 나왔고 나머지 약 400억원은 광고 등을 통한 부가수익이었다고 하죠. 그리고 현재 그의 재산은 더 늘어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렇다면 메시 가족 관계는 어떻게 될지도 궁금해 집니다. 메시에게는 아내 안토넬라 로쿠소, 그리고 슬하에 자녀로 아들 셋이 있습니다. 참고로 메시 와이프 안토넬라 로쿠조 나이는 올해 35세로, 36세인 메시보다 한 살 연하 입니다. 워낙 뛰어난 외모 때문인지 안토넬라 로쿠조 직업이 셀럽이 아닐까하는 추측도 있지만, 사실 일반인으로 대학교에서 영양학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안토넬라 로쿠조 또한 국적이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키는 약 158cm 정도 (메시 키 약 170cm) 된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보면 모델 뺨치는 몸매를 자랑하는 것을 볼 수 있죠. 참고로 메시 부인 안토넬라 로쿠소 인스타 주소는 @antonelaroccuzzo 입니다.
한편 축구잡지 포포투에 메시 할머니의 인터뷰가 실린적이 있는데, 어린시절 그가 축구를 잘 하게 된 이유는 바로 달콤한 군것질거리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메시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과자를 제일 좋아했다고 하는데, 경기를 하기 전에 할머니가 넣은 골 수만큼 그 달콤한 과자를 만들어 주겠다고 했더니 무려 12골을 넣고 와서 정말 배터지게 과자를 만들어 준 적도 있다고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