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어플이 개발되면서 이제는 한국에서도 해외에 거주하는 친구들을 쉽게 사귈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국어가 지원되는 무료 일본 친구 사귀기 어플 TOP3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프 (Meeff)
미프는 한국을 좋아하는 전 세계 외국인 친구들이 모이는 어플로, 누적 2,200만이 설치했으며, 한국, 일본,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95개국 친구를 만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문화 등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친구들이 접속하게 되므로 처음 만난 외국인 친구라도 소통이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프에는 상대 언어를 몰라도 번역 기능을 통해 한국어로 쉽게 대화가 가능 합니다.
2. 틴더 (tinder)
틴더는 국내에서도 광고 된 바 있기에 이미 많은 한국 사람들이 알고 있는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이기도 한데요. 사실 틴더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 입니다. 상대방의 사진과 400자 미만의 간단한 소개를 읽고 마음에 들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좋아요 (Like)를, 그렇지 않을 경우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거절 (Nope)을 하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는 빠르게 거르고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아 채팅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이면서도 보다 다양한 사람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3. 헬로톡 (Hellotalk)
헬로톡은 세계 최대의 언어 교환 어플로, 150개국 이상의 언어가 지원되며, 4천만 이상이 다운 받았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어플 입니다. 특히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일본인들도 많기 때문에 서로의 언어를 가르쳐주면서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요. 헬로톡은 채팅 뿐 아니라 문자와 음성 메세지, 스티커, 음성 및 영상 통화, 상호작용하는 보이스룸과 라이브를 통해 상대와 대화가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