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채널에서 방송된 인기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여자 주인공 현미래 역을 열연하고, 최근 나혼자산다 등 예능에서도 활약 중에 있는 배우 배다빈이 화제입니다. 특히 나혼산에서 공개된 배다빈의 일상은 여느 20대 일반인과의 생활과 다를 바 없어 인간적인 면모 또한 드러내며 더욱 친근감을 더했죠.
배다빈은 모델 활동을 시작으로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뿐 아니라 키스 먼저 할까요?, 추리의 여왕 시즌2,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나쁜형사, 아스달 연대기,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등에서 조연으로 활약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도 나혼자산다 외에 전참시 음문석 편에 특별출연을 하기도 했었고,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박지영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었죠.
참고로 배다빈은 연예인이 되기 전에 한국에서 태어나 11살때부터 가족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민을 가서 살았다고 하는데요. 대학은 진학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원래 어릴때부터 장래희망은 모델이 아니었고 음악가 였다고 하며, 피아노와 작곡, 그리고 성악 같은 클래식 음악을 했었다고 하죠. 배다빈은 인터뷰를 통해 ‘스무살까지 피아노를 쳤다. 악기를 배우고 음악을 만드는 걸 너무 좋아했다. 외국에서 공부를 하다보니 아무래도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의 차이를 느꼈다. 브람스처럼, 내가 타고 난 사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내가 이걸 직업으로 하게 된다면 만족감이 크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배다빈 가족들은 현재 귀화해서 뉴질랜드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배다빈은 귀화하지 않고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다빈 집안이 화제인데, 배다빈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위로 오빠, 그리고 아래로 여동생 3명과 남동생 1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남동생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보이그룹인 베리베리에서 메인댄서이자 리드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호영 (본명 배호영) 입니다. 뉴질랜드에 있는 배다빈 부모님은 새벽에 방송을 보고는 연락을 주신다고 하죠. 그리고 동생 호영과는 같은 일을 한다는 점에서 많은 응원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배다빈 부모님 직업은 뉴질랜드에서 식당을 운영했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배다빈은 부모님이 운영했던 식당에 정형돈이 다녀간 적이 있다는 에피소드를 밝히면서 뜻밖의 인연에 반가움을 표했습니다. 한편 배다빈 나이는 올해 28세로, 키 174cm, 그리고 종교는 개신교 (성공회)로 알려져 있으며, 인스타 주소는 @b.dabinzzz 입니다. 앞으로도 배우로서 많은 활약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