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알티 프로듀서 대표곡들, 대단한 사람이었네!

관리자

Updated on:

연예

지난 10월 21일 첫방송 이후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Mnet 예능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1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 참여하게 된 프로듀서들 중 알티 (R.Tee)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요.

알티는 쇼미11 팀 래퍼 캐스팅에 앞선 프로듀서 특별 공연에서 래퍼 저스디스와 함께 미공개 곡들인 Untitled와 SUN GOES DOWN을 최초로 선보이면서 그의 뛰어난 디제잉과 저스디스의 랩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특히나 알티는 자신이 프로듀싱 한 가수 빅뱅, 그리고 블랙핑크의 히트곡들을 디제잉 했고, 그의 무대 장악력은 참가자들의 환호를 불러일으켰죠.

알티는 현재 THEBLACKLABEL 소속으로, TEDDY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프로듀싱을 맡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곡으로는 가수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태양의 ‘Wake Me Up’, 그리고 블랙핑크의 ‘불장난’, ‘뚜두뚜두’등의 히트곡들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알티는 YG와 협업하여 프로듀싱한 많은 앨범이 있으며,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42곡이 등록되어 있다고 하죠. 빌보드 HOT 100에 차트인한 작곡가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한편 프로듀서 알티는 남다른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 과거 락밴드의 드럼과 보컬을 4년 동안 했다고 하며, ‘메탈키드’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락을 들으면서 악상의 에너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그에게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들로는 영국의 영블러드와 8인조 혼성 다국적 밴드인 슈퍼올가니즘을 추천했다고 하죠.

프로듀서 알티 본명은 김중구로, 올해 32세이며 키 176cm, 그리고 학력은 경기예술고등학교 한국화과를 졸업한 후 현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한국화학과에 재학 중에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의 예명인 알티 (R.Tee) 뜻 은 영국의 유명 밴드인 라디오헤드 (Radiohead)와 티셔츠 (Tee Shirt)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알티 인스타 주소는 @rteeofficial 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