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인기 쁘띠시술 TOP3 (+성분 효과 지속기간 부작용)

관리자

Updated on:

생활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 노화를 막을 수는 없는데요. 그렇다고 성형을 받기에는 무섭고, 비싼 피부관리를 받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이럴때 쁘띠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유행없이 인기를 얻고 있는 쁘띠시술 TOP3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필러 시술

1-1 필러 효과

필러 시술은 물질을 주사하여 해당 부위를 인공적으로 볼륨감 있게 만드는 것으로, 특히 주름을 펴는데 효과적입니다.

1-2 필러 성분

필러 시술 시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는 히알루론산으로, 이는 인체 내에도 있는 단백질 성분 입니다. 이 외에도 칼슘 필러, 오래 간다는 반영구 필러 등이 있는데, 히알루론산에 비해 제거가 어렵고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필러 지속 기간

필러 시술의 지속기간은 약 6개월 전후 입니다.

1-4 필러 시술 부위

보통 코나 얼굴의 주름 부분에 필러 시술을 하게 되나, 최근에는 이마, 관자, 앞 광대, 팔자주름, 입술, 가슴, 애교살 등에도 시술을 합니다.

1-5 필러 부작용

필러 시술 후 원하는 부위가 아닌 곳이 튀어나오거나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결절, 붓기, 통증, 멍, 홍반, 알러지, 염증, 괴사 (코 필러) , 시력저하, 실명 (눈 주변 부위)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리프팅 시술

2-1 리프팅 효과

리프팅 시술은 피하의 콜라겐 분비를 유도하여 피부를 수축시켜 외관 상으로 피부가 팽팽하게 당겨지도록 만드는 시술 입니다.

2-2 리프팅 종류

리프팅 시술 종류로는 크게 실을 이용한 실 리프팅과 초음파 리프팅 (울세라, 더블로, 슈링크 등), 고주파 리프팅 (버츄RF, 올리지오 등)으로 나뉩니다.

2-3 리프팅 지속기간

피부 리프팅 시술 후 지속 기간이 몇 개월 밖에 안된다는 후기도 있고, 반면 몇 년은 지속되었다는 후기도 존재합니다. 이와 같이 리프팅 시술 지속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 속도가 곧 피부 리프팅의 지속 기간으로 직결되므로, 꾸준한 자기 관리가 병행될 경우 최대한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2-4 리프팅 시술 부위

리프팅 시술 부위로는 이마, 눈가, 처진볼, 팔자주름, 이중턱, 목, 팔, 허벅지, 옆구리 등 다양한 곳에 적용이 가능 합니다.

2-5 리프팅 부작용

리프팅 시술은 부작용이 다소 적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단 실 리프팅의 경우 삽입 부위가 일시적으로 빨개질 수 있으며, 피부에 상처가 남을 수 있으며 시술 당일에는 피부가 얼얼할 수 있습니다.

3. 지방분해주사

3-1 지방분해주사 효과

지방분해 주사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지방이 매우 더디게 빠지거나 피하에 셀룰라이트가 형성되어 지방 감량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부위에 약물 또는 가스를 주입하여 셀룰라이트를 녹이고 지방조직의 수축 및 림프구의 순환을 유도해 해당 부위의 지방 감량을 촉진시키는 주사 방법 입니다. 지방분해 주사는 주로 다이어트 주사, 윤곽주사 또는 조각주사, 광대주사, 비만주사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3-2 지방분해주사 종류

PPC 용액 주사, HPL/MPL 용액 주사, 카복시 가스 주입 등으로 나뉩니다. PPC 용액의 경우는 유해성 논란으로 인해 식약청의 승인이 중단되어 쓰이지 않고 거의 대부분 의원에서는 HPL 용액, 또는 MPL 용액이나 카복시 가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3 지방분해주사 지속기간

약물 자체의 효과는 시술 부위에 따라 주사 이후 약 2~6개월 동안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얼굴 부위는 약물 효과가 긴 편이며 복부 부위는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약물 효과가 다소 짧은 편 입니다.

3-4 지방분해주사 부위

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놓는 주사이므로 보통 뱃살, 허벅지, 광대, 이중턱, 광배 등의 부위에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3-5 지방분해주사 부작용

나이가 들면서 안면 부위의 피하 지방 세포가 수축되는 경향이 나타나는데, 나이가 있는 사람이 지방분해 주사를 맞을 경우 그러한 현상을 더 촉진시켜 안면이 패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부에 시술을 한 경우 몇 개월간 피하의 처짐이 두드러질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고강도의 근력 운동 및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피하에 쳐지는 부분을 복근으로 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