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별잡 뜻 여자 출연진 민하 채경 프로필 (+영어 실력 집안 천문학자 심채경 교수 배우 김민하)

관리자

Updated on:

연예

지난 8월 3일부터 tvN 채널에서 방송 중에 있는 ‘알쓸별잡’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알쓸별잡 출연진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상당하죠. 특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알쓸별잡 ‘민하’ 그리고 ‘채경’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쓸별잡 이란?

알쓸별잡은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을 줄인 말인데요. 알쓸별잡은 알쓸신잡 시리즈의 네 번째 스핀오프로, 건축, 역사, 문학, 물리학, 영화 영역의 여러 박사들이 모여 지구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 입니다.

2. 알쓸별잡 출연진

이번 알쓸별잡 출연진으로는 장항준 감독, 김민하 배우, 김상욱 물리학과 교수, 유현준 건축학 전공 교수, 그리고 심채경 우주과학과 교수와 이동진 영화 평론가가 있습니다. 특히 여자 출연자인 김민하와 심채경 프로필 등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상당하죠.

3. 알쓸별잡 김민하 프로필

김민하는 지난 2022년 공개된 드라마 파친코에서 열연을 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입니다. 사실 그 전에도 배우 김민하는 드라마 학교 2017, 검법남녀, 하찮아도 괜찮아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는데요. 참고로 배우 김민하는 어렸을 적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성우가 꿈이었다고 하죠. 실제로 성우학원을 다니기도 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이번 알쓸별잡에서도 공개되었지만 배우 김민하의 영어 실력은 대단한데요. 통역 없이 직접 영어 인터뷰를 할 만큼 영어가 유창한 편인데, 어릴 때부터 어머니의 지도 아래 영어 공부를 굉장히 많이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영어학원은 3~4개를 다녔다고 하며, 어학연수도 짧게 다녀왔다고 하죠. 해리포터 시리즈나 반지의 제왕 실사영화 시리즈를 자막 없이 보고 원서로 읽어야 했을 정도로 공부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어릴때는 그런 영어공부가 힘들었으나 지금은 부모님의 그런 조기 교육에 감사드린다고 하죠.

배우 김민희 고향은 서울로, 나이 27세, 키 164cm, 그리고 학력은 한양대 연극영화학 학사 출신으로 mbti는 INFJ라고 합니다. 참고로 김민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 둘이 있으며, 본가가 배우 설경구, 송윤아 부부의 옆집이라고 하죠.

4. 알쓸별잡 심채경 프로필

심채경은 천문학자이자 행성과학자로,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우주탐사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과정을 모두 마친 후 박사후연구원, 학술연구교수로 신분을 바꾸어 가면서 20여년간 목성과 토성과 혜성, 타이탄, 성간과 달과 수성을 누빈 인물 입니다. 현재는 한국천문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겨서 달 탐사 프로젝트에 참여 중에 있다고 하죠.

심채경 교수는 2019년 국제학술지 ‘네이처’로부터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미래의 달 과학을 이끌어갈 차세대 과학자로 지목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심채경 교수 나이는 41세로,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