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엘리멘탈 뜻 더빙 성우 OST 원소설 (+OTT VOD 디즈니 플러스 다시보기 엔딩곡 노래 elemental 특전)

관리자

연예

2023년 6월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27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영화 엘리멘탈은 지난 제 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최초 공개되면서 개봉 전부터 이슈를 모은 애니메이션 영화 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영화 엘리멘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 엘리멘탈 뜻

영화 엘리멘탈은 영어로 ‘ELEMENTAL’이라고 쓰는데요. 사전적 의미는 ‘자연력의’, ‘기본 (근본)적인’, ‘원소의’ 등의 뜻으로, ELEMENT라는 단어의 형용사 입니다. 여기서 ELEMENT는 원소를 의미하는데요. 사실 영화 엘리멘탈은 ‘원소설’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원소설이란 고대 그리스의 엠페도클레스에 의해 나온 ‘원소’ 이론으로 만물은 흙-테라, 물-아쿠아, 공기-벤투스, 불-이그니스로 이루어져 있다는 주장 입니다. 이러한 이론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각각 지지하면서 보완되었다고 하는데요. 근데 화학이 등장하기 전까지 서양 과학의 주된 학설이 되었고, 연금술의 대표적인 이론적 기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보통은 따뜻함, 차가움, 습함 그리고 건조함의 4가지 성질과 묶여 설명되는데, 현대적으로 해석해서 이러한 네 원소가 고체 (흙), 액체 (물), 기체 (공기), 플라즈마 (불)에 대응된다고 보기도 합니다.

2. 영화 엘리멘탈 더빙 성우

영화 엘리멘탈에는 여러 등장인물들이 출연하는 데요. 그 중에서도 주인공인 앰버 루멘과 웨이드 리플 두 등장인물과 주요 주변 인물들의 더빙 성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앰버 루멘 영어 더빙 성우는 레아 루이스 (어린 앰버는 클라라 린 딩, 아동기 앰버는 리건 투)로, 레아 루이스는 ‘반쪽의 이야기’의 주인공 엘리 역할로도 유명 합니다. 그리고 앰버 루멘 한국어 더빙 성우는 정유정 (어린앰버 및 아동기 앰버는 정예슬)으로 ‘오비완 케노비’에서 ‘레아 오르가나 역을 맡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드 리플의 경우, 영어 더빙 성우는 마무두 아티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 램지 콜 역을 맡은 바 있으며, 한국어 더빙 성우는 박성영 입니다.

그 외에 앰버 가족인 아빠 버니 루멘의 영어 더빙 성우는 로니 델 카르멘, 한국어 더빙 성우는 이장원이며, 엄마 신더 루멘 영어 더빙 성우는 쉴라 옴미, 그리고 한국어 더빙 성우는 전숙경 입니다. 그리고 앰버 주변 인물 중 클로드 영어 더빙 성우는 메이슨 워스하이머, 한국어 더빙 성우는 이준우, 그리고 플라리에타 영어 더빙 성우는 윌마 보넷, 한국어 더빙성우는 오인실 입니다. 한편 웨이드 주변 인물 중 게일 쿠물러스 영어 더빙 성우는 웬디 맥렌든 이며, 한국어 더빙성우는 임주현, 펀 그라우치우드 영어 더빙 성우는 조 페라, 그리고 한국어 더빙 성우는 소정환 입니다.

3. 영화 엘리멘탈 OST

영화의 인기만큼 사운드트랙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도 상당한데요. 토머스 뉴먼의 Acorss The Ocean, Elemental, Shasha r isha, Stop Wade!, Hot Air Balloon 등이 있으며, 엔딩곡으로는 Lauv의 Steal The Show가 있습니다. 참고로 토머스 뉴먼은 유명한 미국 작곡가로, 할리우드 영화 음악에서 거장으로 손꼽히는 알프레드 뉴먼의 둘째 아들이자, 할리우드 영화 음악계의 거장 입니다. 이번 영화 엘리멘탈 OST 외에도 영화 여인의 향기, 쇼생크 탈출, 작은 아씨들, 페노미논, 니모를 찾아서, 월-E, 철의 연인, 007 스펙터, 1917, 오토라는 남자 등의 OST를 맡기도 했습니다.

4. 영화 엘리멘탈 OTT (VOD) 공개일 언제?

아무래도 이번 영화 엘리멘탈의 제작사 중 하나가 디즈니인 만큼, 디즈니플러스 vod 서비스 공개일에 대해 궁금해 하는 관객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제 막 영화관에서 상영을 시작한 만큼 디즈니플러스에서 언제 공개될 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보통 영화 출시 후 2~3개월 정도 내에 ott (vod) 서비스가 공개되기는 하나, 이는 영화의 흥행 여부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영화 엘리멘탈 감독 피터 손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굿 다이노’를 연출한 바 있습니다. 가끔 애니메이션 성우도 겸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동시기에 개봉한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서 주인공의 친구 ‘강케’역을 맡은 바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영화 엘리멘탈 총 상영시간은 109분으로, 약 1시간 50분 정도이며, 이번 영화 제작비는 2억 달러가 들었다고 하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