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간다 정체 누구 근황 (+인스타 유튜브)

관리자

Updated on:

연예

최근 코미디빅리그에서 개그맨 강재준이 환승연애 코너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바로 한때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었던 ‘오빠 차 있어?’ 라는 영상을 따라한 것이죠. 이는 숏폼 형태의 영상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렸던 유튜버 왕간다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실제로 동일 인물로 착각할 만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튜버 왕간다 정체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 한데요. 유튜버 왕간다가 올렸던 ‘오빠 오빠 차 있어?’ (BGM은 존니 Zohnny의 라면먹고갈래? 라는노래)와 ‘눈호강하고 가세요’ 단 두개의 영상들이 최근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면서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러한 인기로 코미디 빅리그에서 강재준이 패러디 하게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참고로 SNL 코리아에서도 패러디 된 바 있습니다.

사실 그는 ‘왕간다’의 채널 소유주가 아니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퍼지고 있는 영상속 인물은 난데 수익 창출이나 왕간다라는 사람은 누군지 모른다’면서 ‘수익 창출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보는데 만족하는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영상 속 인물은 누구일까요? 원래는 틱톡에서 ‘kangheonghye’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했었다고 하는데, 닉네임으로 보아 본명이 ‘강정혜’로 추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기 전부터 이미 페이스북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틱톡커 ‘kangjeonghye’로 찍었던 ‘오빠오빠 차 있어?’ 영상으로 페북에서 일명 ‘오빠녀’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고 하죠.

이후 ‘까꿍까꿍’이라는 새로운 닉네임으로 활동했다고 하는데, ‘kangjeonghye’와 외모가 동일하고 배경 장소와 가구까지 동일해 동일인물 일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필터가 입혀져서 외모가 다르게 보일수도 있으나, 필터가 없는 초반의 영상에는 외모가 같음을 알 수 있죠. 이렇게 많은 구독자들로부터 관심과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이 왕간다 정체에 대해 궁금해 했고, 근황올림픽에 직접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직업을 크리에이터 일 것으로 예상했으나, 사실 프리랜서로 활약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주로 운동, 요가, 명상 등 몸매 만드는 일을 해 왔다. 어렸을 때 달리기하고 체육만 열심히 했고, 육상선수로 100m 단거리 경기도 3등이었다’고 밝히면서, 어릴적 춤도 많이 추고 장기자랑도 많이 나갔다고 합니다. 왕간다는 영상을 찍게 된 이유로 ‘노래를 매일 듣다가 한번에 찍고 넘긴 것이다. 그냥 주방에 휴대폰을 놓고 찍었다.’면서 ‘뚱뚱해 졌을 때’라며 ‘예쁘지 않으니까 한 번 망가져서 찍어보자 했다. 티셔츠가 밑까지 내려왔으면 예뻤을 거다. 근데 좀 짧아서 GD바지를 입어볼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왕간다 나이 인스타그램 계정 주소 등에 대해서는 미공개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