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유튜버, 윤루카스가 화제입니다. 현재 약 4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기도 한데요. 이에 윤루카스 프로필 및 그의 저서인 ‘차가운 차본주의’에 대한 관심도 상당합니다. 그렇다면 윤루카스는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루카스는 누구?
윤루카스 현재 직업은 경제 유튜버로, 저서 ‘차가운 자본주의’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윤루카스는 유튜버로서 활동하면서 약 6개월 만에 무려 30만명의 구독자를 모았다고 하며, 지난 6월 26일 차가운 자본주의라는 책을 발행했으며, 유튜브를 시작한 지 약 7개월이 지난 2023년 7월 현재 확보한 구독자가 40만 3천명 정도이죠. 참고로 윤루카스의 유튜버로 활동하기 이전 직업은 백댄서였다고 하는데요. 2017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무용과에 입학한 후 서울 등에서 백댄서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윤루카스 프로필
무엇보다 윤루카스 본명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윤루카스라는 이름이 본명이라고 합니다. 다만, 개명전 이름은 ‘윤누가’ 였는데, 어감이 좋지 않아 학창시절에 이름으로 놀림을 당해 부모님께서 ‘누가 (Luke)’의 영어식 표기인 루카스 (Lucas)로 개명할 것을 권하셨다고 하죠. 그리고 윤루카스 나이는 1998년 생으로 올해 25세이며, 고향은 광주, 학력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무용과 중퇴, 군대는 육군 제31보병사단 병장 제대, 종교는 무종교, 혈액형은 B형 그리고 MBTI는 INTJ 라고 합니다. 그 외에 윤루카스 키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네요.
윤루카스 책
윤루카스의 책 ‘차가운 자본주의’는 지난 6월 26일 발행되었습니다. 이후 베스트셀러 7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죠. 책 ‘차가운 자본주의’는 반년 만에 30만 경제 유튜버가 된 윤루카스의 자본주의 시장경제 설명서 인데요. 돈이 인생의 전부까지는 아니어도 인생에서 중요한 건 돈이라는 걸 부정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리고 있는 놈을 욕하고 돈 벌려는 사람을 속물 취급하지만, 정작 자신도 많은 돈을 원하고 있는놈 처럼 보이려고 합니다. 이러한 돈에 대한 이중적인 태도에 윤루카스는 이렇게 말하는데요.
‘인간의 원천적 감정인 욕망은 나쁜게 아니다. 자본주의는 그것이 무엇이든 자신이 바라는 것을 움켜쥘 기회를 제공한다. 자신에게 어마어마한 기회가 있다는 것 조차 모르고 주어진 환경을 전부라 여기며 세상을 표독하게 바라보는 이들을 나는 혐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