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에서 새롭게 출시한 진로골드 제로슈거 소주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진로 골드 차이 및 병 그리고 페트병 도수 맛 칼로리 및 파는곳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진로 골드 맛
진로 골드는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 인데요.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골드 출시에 대해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 확산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했다’면서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고 말했습니다.
2. 진로 골드 도수 및 칼로리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알콜 도수는 15.5도 입니다. 이는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 중 가장 낮은 도수 입니다. 참고로 진로이즈백은 16.5도에서 16도로 낮추고, 제로 슈거로 재단장 한 바 있는데요. 그리고 이번에 15.5도의 제로 슈거 소주 진로골드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저도주 소주 라인업을 강화한 것입니다.
한편 진로골드 칼로리는 100ml당 86kcal (한병 360ml 당 310kcal)입니다. 참고로 진로이즈백 제로슈거 칼로리는 100ml당 89kcal (한병 360ml 당 320kcal) 입니다.
3. 진로 골드 차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진로골드는 기존의 25도짜리 진로골드를 ‘진로25’로 리뉴얼하고, 그 자리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 인데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번 진로골드는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 중 가장 낮은 알콜도수인 15.5도로 출시되었으며,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냈습니다. 소주병 디자인 또한 핑크빛이 도는 로즈골드 색상을 더하고 좀 더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경되어 여성들 사이에서 좀 더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기본 360ml 소주병에 이어서 진로골드는 페트로도 출시했는데요. 이는 한병반에 맞춘 550ml 용량의 가정용 제품 입니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서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냈다고 하는데요.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해서 눈에 잘 띄면서도 진로골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의 매력도를 한껏 높였다고 하죠. 진로골드 페트 도수 및 칼로리는 진로골드 병과 동일 합니다.
4. 진로 골드 파는곳 및 가격
진로골드 병 및 페트는 현재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 되고 있으며, 가격은 병 360ml 기준으로 기존 진로이즈백과 동일하며, 마트기준으로 1,300원 그리고 편의점은 1,800원 입니다. 단, 지역 및 지점마다 가격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