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이어에 못이 박힌것을 발견했다면 당황스럽고 걱정이 될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포스팅 에서는 타이어 못박힘 교체 해야 하는지의 여부, 그리고 대체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타이어 못박힘 운전
타이어에 못이 박혀도 즉시 운행은 가능하나,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못이 구멍을 일시적으로 막아주면서 서서히 공기가 빠지기 때문에 단기간 주행은 가능할지 모르나 장거리 운전은 절대 금물 입니다.
2. 타이어 못박힘 대처
타이어에 못이 박혔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가까운 카센터나 정비소를 방문하거나 자동차 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하여 전문가가 현장에서 수리하도록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타이어 못박힘 교체 해야할까
타이어에 못이 박힌 경우, 교체 여부는 손상 정도 및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의 트레드 부분에 박힌 못의 경우 지렁이 수리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전문가에게 상태를 점검받는 것이 중요한데, 손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수리 후에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드월이나 깊고 굵은 못이 박힌 경우라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타이어에 못이 박혔을때에는 즉시 정비소를 방문해서 전문가의 판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4. 타이어 못박힘 예방법
타이어에 못이 박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적이며, 타이어의 공기압과 마모 상태를 최소한 월1회 확인하도록 합니다. 특히 도로 위의 장애물이나 날카로운 물체를 피하기 위해 속도를 줄이고 주의 깊게 운전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뿐만 아니라,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이나 건설 현장 부근을 지나칠 때에는 더욱 조심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