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스프레이체인 효과 및 사용법 (+지속시간)

겨울철 눈길 운전이 위험한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미끄러짐 현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최근 많은 운전자들이 타이어 스프레이체인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에서는 타이어 스프레이체인 효과 및 사용법 그리고 지속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겨울철 자동차 시동 거는법⌕

✔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수치⌕

✔ 겨울철 차 습기 제거 방법⌕

1. 스프레이체인 이란?

스프레이 체인은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차량의 주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임시적인 솔루션으로, 타이어에 직접 뿌려서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눈 또는 얼음으로 인해 미끄러움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스프레이체인 효과

테스트 결과, 시속 30kkm 속도의눈길에서 스프레이체인을 사용한 타이어의 제동력이 1.5배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지속시간이 다소 짧기 때문에 스노우 타이어나 일반 체인의 대체품으로 보기는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스프레이체인 사용법

먼저 제품 용기를 잘 흔들어 준 후, 타이어 접지면에 지그재그 형태로 골고루 뿌려 줍니다. 참고로 타이어 1개당 20~30ml 정도를 사용하며, 특히 구동바뀌에 많이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를 분사한 뒤에는 3~5분 정도 경과한 후 운행해야지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시간 동안 스프레이가 타이어에 잘 흡수되고 밀착이 됩니다. 스프레이체인은 갑작스러운 눈이나 얼음으로 인한 비상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4. 스프레이체인 지속시간

스프레이체인의 지속시간은 일반적으로 20~40분 또는 약 30~40km 정도의 주행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이러한 수치는 도로의 상태나 기온 그리고 주행 속도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최대 2시간 혹은 40km까지 효과가 지속된다고 하나, 실제 사용 시에는 이보다 더 짧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스프레이체인을 긴급 상황이나 단거리 이동을 위한 임시 솔루션으로 보고 있으며, 장거리 주행 또는 극심한 눈길에서는 이러한 스프레이체인보다는 실제 스노우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