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BN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상당한데요. 가창력이면 가창력, 퍼포먼스면 퍼포먼스 그리고 외모면 외모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쟁쟁한 경쟁자들이 대거 출연 중에 있습니다. 특히 훈남 외모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참가자가 있는데요. 바로 트로트 가수 김중연 입니다. 그렇다면 김중연은 어떤 사람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김중연은 사실 지난 2015년 5월 경에 6인조 보이그룹인 A6P로 데뷔해 그룹 내 리더로서 Face Off등의 곡으로 활동을 한 바 있는데요. 하지만 2016년 경에 해당그룹이 와해 되면서 솔로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또한 뚜렷한 모습을 보여 주지 못한 채 방황을 하다가 군에 입대해 복무를 마쳤고, 제대 후 2020년에는 미스터트롯에 참가했지만 안타깝게도 본선 3차전에서 탈락을 하게 되었죠.
다만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 색다르면서도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미성의 목소리로 화제를 모았고, 어느정도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이후 김중연은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했고, 2020년 3월에 ‘수호천사’라는 앨범을 발매 했습니다. 참고로 가수 김중연 고향은 서울 태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키 175cm, 그리고 학력은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출신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수 김중연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라디오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목요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BTN 라디오 울림 채널에서 ‘수호천사 김중연입니다’의 디제이로 활동 중에 있죠. 참고로 BTN 라디오 울림은 불교TV BTN 소유의 채널이나, 수호천사 김중연입니다는 종교적 색채가 거의 없는 일반적인 음악 방송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가수 김중연은 몇 해 전 아침마당에 출연해 가족사를 털어 놓은 적 있는데요. 그는 ‘어렸을 때 아빠가 일찍 돌아가셨다. 엄마가 힘들게 나와 누나를 키웠다. 항상 오전 5시에 출근해 초저녁 되야 돌아오셨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중연은 ‘죄송한 마음이 들더라. 한번은 엄마 혹시 선물해드릴 수 있는데 뭘 갖고 싶으세요?라고 했더니 ‘중연아 나는 그런거 필요없어. 돈으로줘’라고 하시더라. 엄마가 자식 키운 보람있게 효도하겠다’고 덧붙였죠. 참고로 가수 김중연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