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0일부터 MBN에서 방송 중에 있는 남자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불타는 트롯맨은 오픈 상금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최근 예심을 마무리 한 누적 상금이 무려 4억 4250만원을 기록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과연 이번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제 2의 임영웅이 누가 될지 궁금해 지는 가운데, 최근 스윗한 보이스로 시청자들의 애간장을 녹이고 있는 가수 에녹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가수 에녹 본명은 정용훈으로,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에 있는데요.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그리고 춤이면 춤, 3박자를 모두 출중하게 마스터한 실력파로 알려져 있으며, 뮤지컬 배우로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록키 호러 쇼, 로미오 앤 줄리엣, 달콤한 나의 도시, 모차르트!, 캣츠, 레베카, 스칼렛 핌퍼넬, 카르멘, 쓰릴미, 팬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블랙 메리 포핀스, 햄릿, 배니싱, 붉은 정원, 더 캐슬, 샤이닝, 프리스트, 와일드 그레이, 웨스턴 스토리, 안나 차이코프스키 등이 있습니다.
한편 에녹 고향 에 대해서는 프로필 상 미공개이나, 경기도 부천이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 외에 가수 에녹 나이 1980년생으로 올해 43세, 키 182cm 그리고 학력은 한동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 학사 출신, mbti 는 ENFP 라고 합니다. 참고로 가수 에녹 종교 기독교 인데, 실제로는 신실한 기독교 신자로 술담배도 안하는 굉장히 착실한 스타일인 반면에 뮤지컬에서는 악역을 꽤나 많이 맡는 편이었다고 합니다. 가르시아, 잭 파벨, 쇼블랑 등, 에녹 본인도 이것을 고민이라고 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워낙 귀공자 외모에 차분한 이미지다 보니 춤과는 거리가 멀어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굉장히 춤을 잘 춘다고 합니다. 브로드웨이 42번가 및 캣츠에서 댄스 실력을 뽐낸 적이 있으며, 배우 데뷔 전에는 비보이 활동도 한 적이 있다고 하죠. 에녹 단독 콘서트에서는 청하의 ‘벌써 12시’를 춘 적이 있다고 하는데, 데뷔 14주년 기념일에 해당 곡의 연습실 영상이 깜짝 공개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하죠. 심지어 단 두번 연습했을 시점에 찍힌 영상이라고 합니다.
한편 가수 에녹 결혼 유무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나, 여기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결혼을 했다는 기사가 없는 것으로 보아 미혼이 아닐까 하네요. 참고로 가수 에녹은 SNS를 잘 하지 않는, 아날로그적인 편이라고 하죠. 때문에 가수 에녹 인스타그램 계정은 따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가수 에녹 팬카페 로 보이는 ‘화기에에’ 라는 네이버 카페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