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부터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2억 9천 : 결혼전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은 각양각색의 사연을 가진 열 커플이 서로의 믿음과 사랑을 증명하고 결혼이라는 결승점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을 담은 압도적인 규모의 리얼 커플 서바이벌 입니다. 무엇보다 강철부대로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을 창조시킨 이원웅 PD, 그리고 피지컬:100을 글로벌 히트시킨 강숙경 작가가 의기투합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죠.
공개된 포스터에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마치 감옥 같은 아파트에 커플별 다양한 모습으로 거주하고 있는 파격적인 비쥬얼, 그리고 압도적인 스케일이 담겨 시선을 강탈했습니다. 그리고 예비 신혼부부들은 각자의 룸에 커플 수감복을 차려입은 채로 배정되어 있는데, 다양한 커플 스킨쉽이 이목을 사로 잡습니다. 참고로 포스터 속 감옥은 실제 본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세트장이라고 하죠. 이원웅 PD는 ‘결혼은 판타지가 아닌 현실이고, 때론 전쟁을 방불케하기 때문에 평범한 신혼집이 아닌 감옥 형태로 세트장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예능 프로그램의 제목이기도 한 ‘2억 9천’ 뜻에 대해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이 많은데요. 이는 요즘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22년 통계청 사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매해 결혼율이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결혼하지 않는 이유로 ‘부족한 결홎 자금’이 1위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2022년 결혼정보회사에서 발표한 ‘결혼비용 보고서’에서는 최근 결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의 결혼비용이 약 2억 900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예능 2억 9천 : 결혼전쟁에서 최종 우승 한 우승커플 에게 상금으로 2억 9천만원이 주어진다고 하죠.
한편 2억 9천 : 결혼전쟁에 참가하는 커플들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데요. 특히 돌싱글즈와 나는 솔로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유현철, 김슬기 커플이 참가해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참고로 나는솔로 10기 돌싱특집 출연자였던 옥순 (김슬기)과 돌싱글즈2 출연자 유현철은 작년 12월에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국제커플 등 예비 신혼부부들의 모습이눈에 띕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 총 몇부작 인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참고로 같은 작가가 만든 피지컬100은 총 9부작, 그리고 같은 PD가 제작한 강철부대는 14부작으로 구성되었었습니다. 이번 2억 9천 : 결혼전쟁 또한 10부작 내외로 방송되지 않을까 하네요. 한편 2억 9천 : 결혼전쟁 본방 시간은 일요일 저녁 7시 45분에 tvN 채널에서 방송되며, 다시보기 ott 서비스는 아직 미공개이나, 참고로 강철부대는 티빙, 웨이브, 넷플릭스, 왓챠 등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피지컬100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또는 검색창에 ‘2억 9천 : 결혼전쟁 재방송’으로 검색하면 TV에서 볼 수 있는 재방송 편성표 스케쥴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