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수명 오래 쓰는법 (+밧데리 빨리 닳음 해결 방법 교체 시기 비용 성능 확인 방법 절약 1프로 1%)

관리자

Updated on:

생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매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여러 기능까지, 전세계적인 아이폰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하지만 많은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 아이폰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있기도 한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빨리 닳음을 해결하는 방법 및 배터리 수명 오래 유지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아이폰 6 이후 모델의 경우 iOS 11.3 및 이후 버전에서는 배터리 성능 상태를 알려주고 배터리 교체가 필요할 경우 교체를 추천해 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아이폰의 ‘설정 -> 배터리 ->배터리 성능 상태’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화면에는 배터리의 성능 최대치 및 최고 성능 기능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참고로 배터리가 화학적으로 노화가 되면서 용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결국 한 번 충전으로 배터리를 사용하는 시간이 줄어들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배터리의 경우 정상적인 조건에서 작동할 경우 전체 충전 사이클을 500번 반복했을 때 원래 용량의 최대 80%를 보유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2.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는 개개인의 사용습관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으나 보통 2년 정도 사용을 하게 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 수준까지 내려갔을 때 입니다. 일반적으로 85%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사용시간이 크게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85% 정도 이하가 되었을 때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정상적으로 사용해서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는 Apple 보증이 적용되지 않으나, AppleCare+에 가입을 하고 아이폰의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 용량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 없이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3. 아이폰 배터리 빨리 닳음 해결 방법

3-1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은 아이폰 안에 있는 앱들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새로고침해서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 마다 업데이트를 해 주는 기능으로, 항상 작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빨리 소모시키게 됩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경로는 ‘설정->일반->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입니다. 상단의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을 눌러보면 ‘끔’, ‘Wi-Fi’, 그리고 ‘Wi-Fi 및 셀룰러 데이터’ 중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끔’을 선택하면 모든 앱들이 새로 고침을 하지 않고 앱을 실행 시 새로고침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는 ‘Wi-Fi 및 셀룰러 데이터’를 선택해서 각 앱의 새로 고침 여부를 설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3-2 앱별 배터리 사용량 확인

다운 받은 앱 중에서도 특히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경우가 있는데요. 평소에 쓰지도 않는 앱이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확률이 있으므로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설정->배터리’에 들어간 후 아래로 내려보면 ‘앱별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의 배터리 사용량이 많다면 삭제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폰 화면 밝기는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하거나 조도를 낮추도록 합니다. 그리고 설정-> 알림에 들어가서 평소 불필요한 알림은 끄도록 합니다.

4.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이폰은 기간으로 약 2년 정도, 그리고 성능 상태는 80% 미만 일 경우 교체를 하는 것이 좋으나, 아래의 방법들로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좀 더 늘릴 수 있습니다:

  • 극한 온도에 두지 말기: 아이폰의 이상적인 최적온도 범위는 16~22도씨로, 특히 기기가 35도씨 이상의 고온에 노출이 될 경우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중요함.
  • 제품 케이스 중 일부는 충전 시 분리:기기에 씌운 채로 충전을 하게 되면 과도한 열이 발생하여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한 유형의 케이스들이 있는데, 충전 시 기기가 뜨거워질 경우 케이스를 빼도록 함.
  • 오랜시간 보관해야 할 경우 50% 충전된 상태로 유지: 아이폰을 오래 보관해둬야 할 경우에는 배터리를 완전 충전 또는 완전 방전하지 말고 약 50% 정도 충전해서 전원을 끄고 보관. 6개월 이상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6개월마다 충전해 50%를 유지.

【참고하면 좋은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